(주)유핏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유핏(이하 "회사"라 합니다)이 “위클래스”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 의]

①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위클래스”란 “위클래스 데스크탑”, “위클래스 모바일”, “위클래스 학습관리시스템(LMS)” 등 하위 서비스 및 브랜드를 포함하는 위클래스 서비스 전체를 포괄하는 의미로 정의합니다.

2.“회원”이란 본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위클래스”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의미합니다. 회원은 선생님과 학생 회원으로 분류되며, 학부모, 전문가, 크리에이터 등의 좀 더 상세한 회원 구분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3.“서비스”라 함은, “회사”의 “위클래스” 사이트에 가입한 “회원”에게 “회사”가 제공하는 클래스 단위 수업일정, 시험, 문제, 숙제, 자료, 소통, 추천 등의 “콘텐츠” 및 학습관리시스템(LMS)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학습운영관리 서비스” 등을 통합하여 말합니다.

4.“콘텐츠”라 함은 위클래스 시스템에 업로드된 온라인 강좌, 자료, 기타 관련 정보를 의미하며,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조 제1항 제1호의 규정에 의하여 정보통신망에서 사용되는 부호/문자/음성/음향/이미지 또는 영상 등으로 표현된 자료 또는 정보를 말합니다.

5.“아이디(ID)”라 함은 위클래스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여 인증하고 회사가 확인하는 “회원” 본인 명의 “전자우편주소(email)”를 말합니다.

6.“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서비스 이용 시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충분한 비밀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숫자, 특수문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7.“전자우편(Email)”이라 함은 인터넷을 통한 우편 혹은 전기적 매체를 이용한 우편을 말합니다.

8.“본사관리자”라 함은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사람을 말합니다.

9.“대표관리자”라 함은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원”이 소속된 단체 및 기관에서 선정한 사람을 말합니다.

10.“게시물”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가 제공되는 사이트에 회원이 올린 글, 이미지, 각종 파일 및 링크, 각종 덧글 등의 정보를 의미합니다.

11.“위클래스 모바일”이라 함은 회원이 위클래스를 통해 제공하는 교육관련 다양한 서비스와 콘텐츠를 학습자가 지속적으로 이용하기 위해서 사용하는 전용 모바일 앱으로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말합니다.

12.“클래스”라 함은 위클래스의 학습관리시스템을 통한 학습관리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선생님 역할의 회원이 개설하는 기본 수업(클래스) 단위를 의미합니다.

13. '위클래스 모바일'은 현재 기준 '무료 베타 서비스'로 제공되며 '무료 베타 서비스'의 개념은 (1) '무료 베타 서비스' 기간동안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도록 제공하며 (2) 향후 일부 또는 전체 서비스에 대하여 무료 서비스 정책이 변경되어 '무료 베타 서비스' 기간 종료 이후 유료서비스로 전환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② 전항 각호에 해당하는 정의 이외의, 기타 용어의 정의에 대하여는 거래 관행 및 관계 법령에 따릅니다.

제3조 [회사 정보 등의 게시]

①“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과 회사의 상호, 대표자 성명, 주소, 전화번호(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하는 곳의 연락처 포함), 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사이트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②다만, 약관의 내용은 “회원”이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제4조 [회사의 약관의 게시 및 정보제공의무]

①“회사”는 회원가입 시 “회원”에게 이 약관을 제시하여 동의를 받으며, 사이트(https://www.we-class.co.kr) 가장 첫 화면에 이 약관을 게시합니다.

②“회사”는 “회원”이 언제든지 사이트(https://www.we-class.co.kr)에서 게시한 약관을 확인할 수 있으며 웹브라우저를 통해 인쇄하거나 공유 및 다운로드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③“회사”는 “회원”이 “회사”와 이 약관의 내용에 관하여 회사 대표 이메일 주소 및 대표 전화, 스토어 등을 통해 질의 및 응답할 수 있도록 안내합니다.

제5조 [약관의 개정]

①“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콘텐츠 산업진흥법” 등 관계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②“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적용 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 후 상당한 기간 동안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③“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변경약관을 공지한 후 7일(“회원”에게 불리한 변경 또는 중대한 사항의 변경은 30일)동안 변경약관의 적용에 대한 “회원”의 동의 여부를 확인합니다.

④“회사”는 제3항의 기간 동안 “회원”이 거절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동의한 것으로 간주하겠다는 내용을 별도로 고지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이 기간 내에 거절 의사를 표시하지 않았을 경우, 변경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⑤“회원”이 변경약관의 적용을 거절한 경우, “회사”는 변경 전 약관에 따른 서비스 제공이 기술적, 영업적으로 가능한 때에 변경 전 약관에 따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만, “회사”가 변경 전 약관에 따라 콘텐츠 및 제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기술적, 영업적으로 곤란하여 변경 약관에 따라 콘텐츠 및 제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 “회원”은 언제든지 탈퇴할 수 있습니다.

제6조 [약관의 효력]

①본 약관은 “회원”이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며 회원 가입을 신청하고, “회사”가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회사”는 기존 “회원”이 본 약관 제5조 2항에 따른 공지 또는 통지에도 불구하고, 동 기간 내에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제7조 [관계법령의 준수]

①이 약관의 해석과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에 관하여는 「이러닝(전자학습)산업 발전 및 이러닝 활용 촉진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진흥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학원의 설립·운영 및 과외교습에 관한 법률」등 관련 법령 및 상관습에 따릅니다.

②"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및「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관리·보호합니다.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회사”는 “회원”에게 알려야 할 사항이 발생하는 경우, 회원가입 시 “회원”이 공개한 전자우편주소 또는 팝업창, 유ㆍ무선 전화 등의 방법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②“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위클래스”에 게시함으로써 전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전항과 동일한 방법으로 별도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③“회원”이 연락처를 정확히 기재하지 않거나 변경 후 수정하지 않는 등으로 인해 통지받지 못한 경우, 그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2장 회원 가입

제9조 [회원가입]

①“회원”으로 가입하여 회사 서비스의 이용을 희망하는 자는 약관의 내용을 숙지한 후 동의함을 표시하고, “회사”가 제시하는 소정의 회원가입 양식에 관련사항을 기재하여 회원가입을 신청하여야 합니다. 단, 14세 미만인 자는 법정 대리인의 동의를 통해서 정식 회원으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②회원가입신청서에는 다음 사항을 기재해야합니다.

1.“회원” 명의의 전자우편주소(이메일), 비밀번호

2.“회원”의 성명과 핸드폰 번호

3.그 외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③“회사”는 본조 1항에 따라 “회원”이 온라인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정보를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합니다.

④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본 약관의 관련 규정에 따라 서비스 사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⑤“회사”는 본조 1항에 따른 “회원”의 신청에 대하여 회원가입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으며, 승낙 이후라도 취소할 수 있습니다.

1.“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한 경우

2.실명을 사용하지 않은 경우

3.타인의 명의 또는 개인정보를 도용하는 경우

4.허위의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5.중복된 이메일 또는 휴대폰 번호를 사용하는 경우

6.“회사”가 제시하는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관련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7.이전에 회사 이용약관 또는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회원자격이 상실되었던 경우

8.본 약관 제16조 [회원의 의무]를 위반하는 경우

9.기타 본 약관 및 관계법령을 위반하는 경우

10.회원가입 신청양식에 기재되어 “회사”에 제공되는 개인정보(ID, 비밀번호, 주소 등)가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에 위배되거나 타인을 모욕하는 경우

⑥“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⑦“회사”가 본조 4항과 5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에는 팝업창을 통하여 즉시 “회원”(신청자)에게 알립니다. 단,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신청자에게 알릴 수 없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제10조 [만 14세 미만 아동의 회원가입에 관한 특칙]

①만 14세 미만의 "회원"은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을 충분히 숙지하고 부모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은 후에 회원가입 신청을 하고 본인의 개인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즉, 만 14세 미만 “회원”의 회원가입 이후에는 부모 및 법정대리인의 동의와 관련한 모든 책임은 만 14세 미만 “회원”의 부모 및 법정대리인에게 있으며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②만 14세 미만의 "회원"의 부모 등 법정대리인은 아동에 대한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갱신을 요청하거나 회원가입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제11조 [회원정보의 변경]

①“회원”은 회사 사이트 “마이페이지” 페이지에서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②"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시 기재한 개인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변경사항을 수정하거나, 전자우편 등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이를 알려야 합니다.

③“회원”이 전항의 변경사항을 수정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2조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 관리에 관한 주의의무]

①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해서는 안 됩니다.

②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③“회사”는 전항의 경우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및 기타 서비스 부정이용행위 방지 등을 위하여 “회원”에게 비밀번호의 변경 등 필요한 조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회원”은 “회사”의 요구가 있는 즉시 “회사”의 요청에 성실히 응해야 합니다.

④“회원”이 “회사”에 본조 2항에 대한 내용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본조 2항 및 3항에 따른 의무를 성실히 이행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3조 [회원 탈퇴와 자격 제한 상실]

①“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지체 없이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②"회원"이 다음 각 호의 부정이용 행위를 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또는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회원 가입 또는 “콘텐츠” 이용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기재

2.타인의 개인정보 도용

3.“회사” 또는 제3자가 게시한 정보의 악의적 변경

4.“회사”가 금지한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사용, 송신 또는 게시

5.“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에 대한 침해

6.“회사” 또는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외설 또는 폭력적인 말이나 글, 화상, 음향,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회사”의 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회원자격의 제한·정지 후에도 "회원"이 동일한 행위를 반복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를 시정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회원 탈퇴 후에는 본인의 이용 내역 확인이 불가합니다.

⑤“회원”은 탈퇴하는 경우 기존에 구매했거나 다운로드했던 “콘텐츠”, 작성 게시물 등 이용이 불가합니다. 이에 대하여 “회사”가 본 사항을 안내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탈퇴한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⑥“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 및 운영정책을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 정지, 영구 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⑦“회원”이 불법 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 방해, 불법 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 권한 초과 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해 즉시 영구 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영구 이용정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혜택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관련 제한의 조건 및 세부 내용은 “회사”의 운영정책을 따릅니다.

⑧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통지 방식에 따라 해당 사실을 알리게 되며 이때 “회원”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14조 [휴면계정]

①“회원”이 1년 이상 홈페이지에 로그인을 하지 않은 경우 “회원”의 계정을 휴면상태로 전환하고, 해당 계정의 개인정보를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와 분리하여 별도로 보관합니다.

②휴면상태의 계정으로는 회원 로그인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고 “회사”는 휴면상태로 전환된 계정의 개인정보를 이용, 제공하지 않습니다.

③“회사”는 처리예정일로부터 30일 이전에 해당 사실을 “회원”에게 사전 통지하고, 휴면계정 전환 이후에 “회원”은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휴면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④휴면상태로 전환된 이후, 휴면 상태가 1년 이상 지속될 시 “회원”의 아이디 등 개인정보 및 모든 관련 정보는 모두 파기될 수 있습니다.

제3장 기타 사항

제15조 [회사의 의무]

①“회사”는 관련 법령 및 본 약관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②“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 처리 방침’ 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③“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객관적으로 정당하다고 인정될 경우에는 ‘회원’의 불만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④“회사”는 인공지능을 활용하여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인공지능 알고리즘에 의한 편향과 차별이 없도록 공공성 확보를 위해 노력합니다.

⑤“회사”는 본 약관이 정한 “회사”의 의무를 위반함으로써 “회원”이 입게 된 손해를 배상합니다.

제16조 [회원의 의무]

①"회원"은 이 약관의 규정, 관계법령 및 "회사"가 통지 및 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②“회원”은 회사에서 제공 받은 모든 콘텐츠를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복제, 판매, 편집, 전시, 배포, 방송 등 저작권을 침해하는 일체의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③“회사”는 “회원”이 제3항에서 금지한 행위를 하는 경우, 위반 행위의 경중에 따라 서비스의 이용정지, 계약의 해지 등 서비스 이용 제한, 수사기관에의 고발 조치 등 합당한 조처를 할 수 있습니다.

④“회원”은 본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행위 및 그 결과에 대해 모든 책임을 집니다. 서비스 이용 시 발생하는 분쟁에 대해 해당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는 분쟁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⑤“회원”은 다음 각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가입 신청 또는 회원 정보 변경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2.타인의 정보를 수집, 저장, 공개하거나 도용하여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3.이벤트 참여 등의 과정에서 비정상적인 가입을 시도하거나 서비스 제공을 방해하는 행위

4.“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을 침해하거나 제3자의 명예를 손상하는 행위

5.서비스의 이용 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하는 행위

6.“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7.“회원”이 서비스 내에서 외설, 폭력적인 메시지,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거나, 그와 관련된 부호, 음성, 음향 및 영상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거나 유포시키는 행위

8. “회사”의 운영자, 임직원, “회사”를 사칭하거나 관련 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9. “회사”와 다른 “회원” 및 기타 제3자를 희롱하거나, 위협하거나 명예를 훼손시키는 행위

10. 고객센터 문의 시 욕설, 폭언, 성희롱, 반복적인 민원을 통해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11. 현행 법령에 위반되는 불법적인 행위

⑥“회사”는 “회원”이 본 조에서 규정한 의무를 위반하여 발생한 모든 문제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7조 [서비스의 제공과 중지·중단]

①"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고장·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교육 정보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사전에 "회원"에게 중지 사실을 공지 또는 통지합니다.

③“회사”는 「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 따라 “서비스”의 중지·장애로 인한 “회원”의 피해를 보상합니다.

④“회사”는 사업의 포기, 사업종목의 전환,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서비스 중단)에는 “회원”에게 그 사실을 통지합니다.

⑤“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체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⑥“회사”는 콘텐츠 서비스의 내용, 이용 방법, 이용 시간을 변경할 경우에는 변경 사유, 변경될 콘텐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 일자 등을 변경 전에 공지사항을 통해 게시합니다.

⑦“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 시간은 서비스 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⑧“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 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⑨ "위클래스 모바일"은 현재 기준 "무료 베타 서비스"로 제공됩니다. 이는 '무료 베타 서비스' 제공기간 동안 '위클래스 모바일'에서 이용가능한 모든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하지만 회사는 '무료 베타 서비스' 제공 기간 서비스가 정상적으로 제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되 서비스 이용 중 예기치 못한 상황(정전, 천재지변, 일시적 기능 및 서비스 오류 등)으로 정상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상황이 발생되어 이용자에게 예상치 못한 손해가 발생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별도의 보상이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⑩ "무료 베타 서비스" 기간은 확정되지 않았으나 향후 서비스 정책 또는 유료서비스로 변경될 수 있으며, 이 경우 이용약관과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일부 내용이 수정 및 변경됨과 동시에 '위클래스 모바일' 앱, 위클래스 홈페이지 등을 통해 충분히 변경된 사항을 공지사항으로 게시합니다.

⑪ "무료 베타 서비스" 진행 중 예상치 못한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는 "회사"는 사전 통지 없이 "베타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관련 내용을 홈페이지에 일정시간 후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제18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위클래스 앱” 또는 이메일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언제든지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수신 거절 의사표시를 할 수 있습니다.

②“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해당 서비스 화면, 회사 사이트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제19조 [게시판의 관리]

①“회원”이 등록한 게시물 중, 본 약관 및 “정보통신망법”, “저작권법” 등에 위배되는 게시물이 있는 경우 “본사관리자”는 “회원”에게 게시 중단을 요구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②부정한 게시물의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1.고의로 분란과 논란을 일으키는 게시글 및 답글 게시물

2.헌법을 훼손하거나 사회질서, 미풍양속을 해치는 등 불법적인 게시물

3.“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게시물

4.“본사관리자”또는 “대표관리자”, 다른 “회원”을 사칭하거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한 게시물

5.개인정보를 침해하거나 명예훼손 게시물

6.저작권을 침해하는 게시물

7.불법 광고, 상업성 게시물

8.음란성 게시물

9.게시물의 내용이 “서비스”와 맞지 않는 게시물

③“회사”는 “회원”이 등록하는 “게시물”의 신뢰성, 진실성, 정확성 등에 대해서 책임지지 않으며 보증하지 않습니다.

④“회사”는 관계 법령 또는 이 약관의 준수 여부 등을 확인할 필요가 있을 때 회원의 “게시물” 또는 대화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20조 [저작권]

①“회사”가 제작하거나 소유한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있습니다.

②“회원”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권한 및 이용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③“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이 저작권법 등 관련 법령에 위반되거나, 사생활 침해, 명예훼손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한다고 인정되는 경우 “회사”는 “게시물”에 대한 접근을 임시로 차단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21조 [개인정보보호]

①“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중요시 하며,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함과 동시에 온라인상에서 “회사”에게 제공한 개인정보의 철저한 보호를 위하여 최선을 다합니다.

②개인정보보호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회사”의 “사이트”회원가입 절차에서 전자적 표시형태로 제공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③“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회원가입 시 개인정보처리방침 동의를 통해 제공받습니다.

④“회사”가 “회원”의 개인 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회원”의 동의를 받습니다.

⑤“회사”는 “회원”이 회원가입 시 제공한 정보와 제1항에 의하여 수집한 정보를 “회원”의 동의 없이 목적 외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통계 작성, 학술 연구 또는 시장 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2.법령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3.도용 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⑥“회사”는 “회사”의 귀책 없이 “회원”의 귀책 사유로 인하여 “회원”의 정보가 노출된 경우 이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22조 [회원의 권익보호]

①“회사”는 회원의 수, 이용시간 등을 감안하여 “회원”이 원활하게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서버다운, 기술적 오류 등에 대비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②“회사”는 동일 또는 유사한 회원의 피해가 계속하여 발생하고 있는 사실을 인식한 경우 추가적인 회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하여 홈페이지의 초기화면 등에서 그 피해발생사실과 피해예방을 위한 회원의 조치사항에 대하여 공지합니다.

제4장 분쟁 해결

제23조 [회사의 면책조항]

①“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서비스 이용의 이슈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간에 콘텐츠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대한 임의적인 설정 변경 또는 “회사”가 제공하지 않는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회사”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운영상의 긴급한 사유로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 법령에 별도 규정이 있지 아니하는 한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⑦“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완전성, 무결성, 적절성 등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⑧“회사”는 서비스를 이용 과정에서 발생하는 검색 결과의 정확성을 보증하지 않으며, 검색 결과물로 생산된 2차 결과물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⑨“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효용을 얻지 못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에 대한 이용으로 발생하는 예상치 못한 손해 등에 대해서도 책임이 면제됩니다.

제24조 [분쟁의 해결]

①“회사”는 분쟁이 발생하였을 경우에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여 적절하고 신속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 “회사”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합니다.

TOP